2021년 9월 12일: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의 본질은 무엇인가요? > 안디옥 칼럼

본문 바로가기

안디옥 칼럼

2021년 9월 12일: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의 본질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on
댓글 0건 조회 1,027회 작성일 21-09-11 17:07

본문

 9.11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날에 일어났던 사건들이 TV 뉴스마다 방영되었습니다. 가슴 이 너무 아파 눈물이 나왔습니다. 뉴욕에서, 펜실베이니아의 시골에서, 워싱턴의 국방성에서 많 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더 슬픈 것은 그 죽으신 분들은 누구에겐가에는 둘도 없이 소중한 분들이었기에 살아있는 모 든 분들에게는 영원한 슬픔과 아픔이 되었습니다. 그 테러리스트들도 신을 믿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믿는다는 신은 그들 자신도 그리고 수많은 사람도 다 죽게 하였습니다. 


 예수 믿는 우리는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서로 봉사하라고 하십니다. 서로 살리라는 말 씀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믿는 예수 그리스도가 공급하시는 힘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한 마디 로 ‘살리는 힘’입니다. 죽이는 것이 아니라 살리는 힘이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입니다. 


 그 힘은 첫째, 주님이 머리 되신 교회를 살리기 위하여 교회의 지체가 되게 하십니다. 그리고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각양 은혜를 받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벧전 4:10)고 하십니 다.


 우리의 삶의 마지막 소망은 ‘교회가 살아나는 것’입니다. 교회가 살아있어야 몸과 마음이 아프 고 상한 사람들이 교회에 와서 예배와 말씀과 기도와 교제를 통하여 다 살아나는 것입니다. 살아 난 자는 행복하게 삽니다.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의 두 번째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주시는 힘입니다. 그리스도를 통한 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통하여 공급하여 주시는 힘입니다. 그것은 ‘죄 에 대하여는 죽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의에 대하여는 전심으로 살아나는 것’입니다. 변화 받음 의 핵심가치는 ‘내 중심’에서 ‘주님중심’으로 변한 것입니다. 주님을 기쁘시게 하면 나도 행복하게 삽니다.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세 번째 힘은 ‘일용할 양식처럼 매일 공급하여 주시는 힘’입니다. 광야의 40년 동안 만나를 내려주셔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 수 있었습니다. 만나는 일용할 양식이었습 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 예수님의 말씀과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에게 매일 산 자로 살게 하십니다.


 이 힘은 ‘매일 매일’ 주시는 힘입니다. 세상의 힘은 쌓아 놓은 데서 나옵니다. 그런데 쌓아놓은 것은 어느 날 없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은 언제나 어디서나 매일 매일 필요할 때마다 채워주시는 힘입니다. 그 힘으로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를 매일 매일 행복하게 살게 하여 주십니다.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매일 승리하며 살아갑시다. 

- 호성기 담임목사 Rev. Ho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