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 Mar 10 Sun QT

Home » 호목사님 QT » 10. Mar 10 Sun QT
  • Apr 10, 2019
  • 45 reads

10.‘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넘어 성화하라!’ 히 6:1-12
3월10일 주일

본문 관찰과 묵상

믿음은 발전하여야 합니다. 초보에 머물러 우유나 마시고 있으면 않됩니다. 완전한 데로, 성숙함으로 즉 성화되어 계속 진보하여야 합니다. 성화는커녕 어떤 사람은 배교하는 자리에 까지도 갈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고 열매를 맺는 사람은 복있는 사람이지만 가시와 엉겅퀴를 내면 버림받아
불살라 질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랑으로 우리를 끝까지 섬기심으로 다 성숙함에 이르시게 도우십니다. 그럼으로 부지런함과 참음으로 약속들의 기업을 받는데 까지 이르러야 합니다.

QT를 통하여 듣는 주님의 음성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의 진보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딤전 4:15).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는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입니다. 그리스도의 초보를 뛰어넘어 성숙하게 성화하는데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고 상속자가 되는 것’(디 3:5-7)으로 계속 은혜와 주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계속 부어질 것입니다. 그 은혜와 사랑을 받으면 내가 전심전력하여야 할 것, 힘써야 할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나의 믿음에는 발전되고 진보되어 본이 되어야 하는 것들이 분명히 많이 있습니다.

결단과 적용

나의 몸이 자꾸 연약해지는 것을 느낄때마다 운동을 합니다. 운동은 내가 열심히 하여야 할 분야입니다. 음식 조절을 열심히 하여야 합니다. 운동도 않 하고 음식도 조절 않 하고 기도만 하는 것은 맹신이요 광신이요 무지의 소치입니다. 하나님이 하실 일은 하나님은 변함없이 하십니다.
나는 게으르지 말고 인내하면서 내가 하여야 할 일을 오늘도 계속하여야
합니다. 영적인 운동과 영적인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순종
입니다. 들은 말씀을 열심히 순종할 때 나의 삶에 발전과 진보가 있게
됩니다. 내가 주님께 불순종 하던 영역이 무엇입니까? 오늘 고난 속에서 순종을 배우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시고 전심전력하신 예수님을 따라 갑니다. 순종케 하소서!

호목사님 QT2019-Apr-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