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성기 원로목사

본문 바로가기

원로목사

    • 호성기 원로목사



      • 1953년 11월 12일 충청남도 예산에서 순교자가 있는 감리교 집안에서 4대째 장손으로 출생, 대전 대홍국민학교/대전중학교/대전고등학교를 졸업.
        16살때부터 8년간 영적으로 방황하던 중 24살때 부흥회에 참석하여 예수님을 만나 중생하고 기도원에 들어가 3년 동안 말씀과 기도 속에서 주님의 뜻을 기다렸다. 기도 중 선교의 비전을 받고 늦은 나이에 복음 전파를 위한 분명한 목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였다.
        3년 후에 영국으로 가서 런던 국제선교신학연구원에서 선교 훈련을 받고 졸업 후 28살 때 미국에 선교사로 와서 3년 동안 한국 사람 한 사람 보지 못하고 미국교회에서 전도사로 사역하며 복음전도자로, 미국교회 순회 부흥사로 집회를 인도하였다.
        그 기간 동안 조지아 임마누엘대학에서 공부하던 중 오은혜 사모를 만나서 결혼하였다. 임마누엘 대학 졸업 후(B.A.) 프린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와 신학 석사과정을 공부하고 두 아들 종수와 종선이를 선물로 받았다. 프린스턴 신학 대학원을 마치고(M.Div, Th.M) 밴더빌트 신학 대학원에서 이민 설교학으로 박사과정을 공부하다가 교수보다는 말씀을 전하는 복음전도자로 평생을 살고 싶어서 오은혜 사모와 기도원에 들어가 장기간 금식기도 후 필라델피아에 교회 개척의 사명을 받았다.
        복음 설교자로 미국 교회의 순회 부흥 사역과 미주와 세계에 퍼져 있는 한인 이민교회에 부흥 사역을 감당해왔고, KPCA교단의 38회 총회장으로 섬겼다. 1994년 필라 안디옥교회를 설립하고 OICC의 비전(One in Christ Church; 예수안에 하나된 교회)을 가지고 3대가 함께 예배 드리고 함께 선교하고 사역을 하며 이민교회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왔다. 그리고 2023년 12월 은퇴후 PGM 사역에 전념하며 세계 선교의 비전을 감당하고 있다